Connect to Social Media

교수진

홍세희 교수
홍세희 교수
  • 직위: 교수
  • 전공: 교육통계 및 측정
  • 연구관심분야: 구조방정식모형, 다층모형
  • 전화: 02-3290-2291
  • 이메일: seheehong@korea.ac.kr
  • 홈페이지: http://www.seheehong.com

Biography

홍세희 교수는 서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Illinois 공과대학교에서 산업조직심리학 석사, Ohio 주립대학교에서 심리측정·통계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UC Santa-Barbara 교육학과,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역임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 다층모형 및 사회과학 데이터를 활용한 최신 연구방법 적용에 가장 관심이 있다. Psychological Methods,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등의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의 ‘Jeffrey S. Tanaka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Education

박사, 오하이오주립대학교(Ohio State University), 심리측정·통계 전공, 1998년
석사, 일리노이공과대학교(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산업조직심리학 전공, 1990년
학사,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1986년

Employment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2008년-현재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부교수-교수, 2005년-2008년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조교수, 2003년-200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Barbara), 교육심리 및 심리학과 조교수-부교수, 1998년-2005년

Representative Publication

Hong, Sehee., Yoo, S-K., You, S., & Wu, C-C. (in press). The reciprocal relationship between parental involvement and mathematics achievement: Autoregressive cross-lagged modeling.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Hong, Sehee & Min, S. (2007). Mixed Rasch modeling of Self-rating Depression Scale: Incorporating latent class and Rasch models.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7, 280-299.
Hong, Sehee & Ho, H-Z. (2005). Direct and Indirect Longitudinal Effects of Parental Involvement on Student Achievement: Second-Order Latent Growth Modeling Across Ethnic Group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7, 32-42.
Hong, Sehee & Roznowski, M. (2001). An investigation of the influence of internal test bias on regression slope.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14, 351-368.
MacCallum, R., Widaman, K., Preacher, K., & Hong, Sehee (2001). Sample size in factor analysis: The role of model error.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36, 611-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