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to Social Media

졸업생

윤미선, Ph.D. 2003
논문: 사고양식에 따른 학습동기 및 교과흥미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교직교육과 부교수
이메일: msyoon@dankook.ac.kr
소연희, Ph.D. 2005
논문: 문제중심학습에서 학습자 동기특성, 문제유형 및 경쟁, 평가, 선택이 흥미에 미치는 영향
경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부교수
이메일: yukgam91@kyungnam.ac.kr
이명진, Ph.D. 2010
논문: 자기조절의 핵심기제로서의 ì¡°ì •ê³¼ 억제에 대한 행동측정, 설문 및 뇌활성화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평가본부 부연구위원
이메일: myunglee@kice.re.kr
ìš°ì—°ê²½, Ph.D. 2014
논문: 자기효능감 수준에 따른 과제 유용가치의 시간적 근접성이 흥미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두뇌동기연구소 연구교수
이메일: dry_ad@hanmail.net
Jiang, Yi, Ph.D. 2015
논문: 학생의 학습동기와 성취에 있어서 지각된 비용의 ì—­í• 
고려대학교 두뇌동기연구소 연구교수
이메일: yijiang1104@gmail.com
송주연, Ph.D. 2015
논문: 노력비용과 학업참여에 대한 흥미의 효과
고려대학교 두뇌동기연구소 연구교수
이메일: sjy1021@korea.ac.kr
권은주, M.A. 2004
논문: 성취목표와 피드백 유형이 내재동기와 지각된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Indiana University 교육심리전공 박사과정
이메일: eun0113@msn.com
김원식, M.A. 2005
논문: 과제선택과 과제 ì •ë³´ 그리고 지각된 유능감이 내재동기와 과제 ê²°ê³¼ 귀인에 미치는 영향
Arizona State University 교육심리전공 박사과정
이메일: edupsy75@naver.com
최정선, M.A. 2005
논문: 피드백 특성과 지각된 유능감이 내재동기와 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메일: violet7806@hanmail.net
이선영, M.A. 2006
논문: 지각된 유능감과 수행목표성향에 따른 경쟁상대범위와 평가준거의 다양성이 내재동기에 미치는 영향
이메일: sylee2721@hotmail.com
황수영, M.A. 2006
논문: 피드백 유형이 학습과 뇌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교육심리전공 박사과정
이메일: sueissun@hotmail.com
한천우, M.A. 2007
논문: 선택권과 성취 목표성향이 뇌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 fMRI 연구를 통하여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 박사후연구원
이메일: cheonwoo.han@gmail.com
이우걸, M.A. 2007
논문: 성취목표성향에 따른 피드백과 과제 수행 ì‹œ 뇌 활성화의 차이
한국교원대학교 제1대학 교육학과 조교수
이메일: woogul@gmail.com
임가람, M.A. 2007
논문: 경쟁 유형과 숙달목표성향이 과제흥미, 수행, 귀인에 미치는 영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기획조정실장
이메일: karam777@nile.or.kr
조은수, M.A. 2008
논문: 인지 및 동기 변인들이 예측하는 자기조절학습에 대한 기대-가치 변인들의 매개효과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박사후연구원
이메일: escho731@gmail.com
전훈, M.A. 2009
논문: 지각된 유능감과 교실목표구조에 따른 학습동기 및 시험불안, 교실정서의 예측관계에서 사회적지지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문연구원
이메일: jeonhun@korea.ac.kr
연은모, M.A. 2009
논문: 학습자들의 완벽주의와 성공 ∙ 실패 경험 후의 귀인양식, ì •ì„œ 및 학습성향간의 관계
영남대학교 기초교육대학 교양학부 조교수
이메일: rain4515@gmail.com
황아름, M.A. 2010
논문: 사회목표와 성격, 학교목표구조 인식, 성취목표, 학업결과 간의 관계
양운중학교 영어 교사
이메일: warumw@korea.ac.kr
이계형, M.A. 2011
논문: 선택권 제공 여부가 인지적 관여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뇌 활성화 연구
안양예술고등학교 역사 교사
이메일: lyh0328@hanmail.net
Catherine Cho, M.A. 2011
논문: Comparison of the Neural Substrates of Interest and Monetary Reward during a Working Memory Task: An fMRI Study
Rutgers University 인지신경과학전공 박사과정
이메일: catherine8653@hotmail.com
원성준, M.A. 2013
논문: 자기통제에 미치는 경쟁과 규준참조 피드백의 영향
Ohio State University 교육심리전공 박사과정
이메일: jjjun85@gmail.com
안재형, M.A. 2015
논문: 인지적 관여와 성취도 예측변인으로서의 규준 대 능력 지향 수행목표
한국교육개발원
이메일: jaehyung0088@gmail.com
한혜원, M.A. 2015
논문: 교사-학생 가치전달에 있어서 학생의 지각의 ì—­í• 
이메일: hhw0811@hanmail.net